전북 농촌신활력플러스협의회, 미래 방향성 세미나 성료
- 미래 방향성 정립 릴레이 세미나
- 지역 내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연계 및 협력 방안 논의
서주원 기자 / 2022년 07월 05일
SNS 공유
ⓒ e-전라매일
전북 농촌신활력플러스협의회(이하, 전북 협의회)는 성과확산 및 미래지향적 방향성 정립을 위한 세미나’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이 당초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진행되는지 점검하고 각 추진단의 운영방향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12개 시·군 추진단의 추진상황과 성과공유를 통해 지역별 역량과 특색에 맞는 지속가능한 혁신적 조직성장의 방향성을 확보하고자 진행했다.
 
전북 협의회가 주관한 릴레이 세미나는 5일까지 총 4회차로 ▲추진주체 육성 ▲창의적 사업 발굴 및 지원 ▲혁신적 조직 구축을 통한 지속성 확보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추진방향의 주제를 논의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핵심 추진과제별 전문가 발제와 사례발표를 진행하여 정책의 인식제고를 위한 토론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북 협의회는 지난 세미나에서 “액션그룹 육성은 지역 내 행정과 추진단, 각기 다른 단체들이 협력하여 끊임없는 소통과 교육이 이뤄져야 하며,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하는 역동적인 주체로 성장해야 하고, 추진단은 그 지역의 전문성이 확보된 선도적인 모델이 되어야 한다”고 논의했다.

이어서 진행한 4차 세미나는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의미, 가능성,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자들은“신활력플러스 사업은 농촌협약, 농촌공간계획의 마중물 사업으로서 민관협치형 추진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지형 전북도청 농촌활력과 과장은 “신활력플러스 사업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지속성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농촌사회의 혁신적인 허브사업으로 지속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5일 진행된 세미나는 유튜브로 동시 방영해 전국의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전국적인 성과확산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IT 사설/칼럼
1  남원시장, 정춘숙 보건복지위원장 등에게 국립의전원 설립 법률안 통과 건의
2  서거석 교육감, 국회찾아 교육 현안 해결 나서
3  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진행
4  ‘김제 내아’보물 지정 예고
5  전북도, 동남아 지역 포상관광단 유치 박차
6  전북센터, 5개 권역 시군청년혁신가 간담회 마쳐
7  ‘하나된 스포츠, 즐거운 어울림’
최신기사
전주로타리클럽 장학금 전달식
국제로타리 3670지구 전주로타리클럽(회장 김정호)은 지난 28일 회원 업체인 평화동 형제골에서 8명의 대학생 및 고등학생에게 2022년 2학기 재)한국로타리 장학문화재단 장학금 520만원을 전달했다. 김정호 회장은 재)한국로타리 장학문화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와 함께 학생의 본분인 학업뿐 ..
서을지 기자 / 2022년 09월 30일
BTS 진,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찾아 관전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29일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관중석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진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2022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카스페르 루드와 니콜라스 재리의 경기를 관람했다.
뉴시스 기자 / 2022년 09월 30일
위상 달라진 나폴리 김민재…˝맨유, 바이아웃 지불 문제없을 것˝
한국 축구의 간판 수비수 김민재(나폴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이 통한다는 걸 증명하며 유럽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내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김민재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진데 이어 이를 뒷받침하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
뉴시스 기자 / 2022년 09월 30일
뉴진스, K-팝 걸그룹 최단 멜론 차트 1·2위 기록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멜론에서 새 기록을 달성했다.30일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이 발표한 'Melon Data Lab' 매거진에 따르면, 뉴진스는 역대 K팝 걸그룹 중 처음으로 데뷔곡 '어텐션'(Attention)과 '하입 보이'(Hype boy)로 '멜론 TOP100' 1위와 2위에 올랐다. 매거진은 “K팝 역사에서 데뷔곡으로 멜론 차트 ..
뉴시스 기자 / 2022년 09월 30일
민선8기 전북도 첫 조직개편안 도의회 통과... 기업유치 탄력 받나
민선8기 전라북도 첫 조직개편안이 우여곡절 끝에 전라북도의회 제394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30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날 통과한 조직개편안은 지난 28일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심의를 원안 통과했으며, 이날 제2차 본회의에 상정, 의결됐다.이에 따라 도의 기구는 2실·9국·2본부에서 3실·9국·1본부로, 정원은 ..
뉴시스 기자 / 2022년 09월 30일
특별기동취재단 JM영상 사회일반
사건사고 사회 기획|특집
요일별 특집 정치 경제/IT
교육 행복을 여는 사람들 교육/문화
문화/공연 축제/행사 생활/스포츠
연예 사설/칼럼 기획
칼럼 사설 오피니언
PC버전개인정보취급로그인
상호: e-전라매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7-88-00347
· 주소 :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55. 남양빌딩 3층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일
· mail : jlmi1400@hanmail.net
· Tel : 063-247-1406 / Fax : 063-247-1407
·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 전라북도,아00111
· 등록일 : 2016년 5월30일

Copyright ⓒ e-전라매일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