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특화단지’유치 도민 역량 ‘총결집’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6월 01일
SNS 공유
ⓒ e-전라매일
전북 최대 현안인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유치를 위해 도내 각계 각층을 대표하는 천여 명의 인사들이 결의를 다졌다.(관련기사 3면)
1일 국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유치를 위한 결의대회에는 전북 이차전지 특별위원회, 전북지역 국회의원, 전라북도의회 이차전지 특위가 주최하고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가 주관을 열렸다.
행사에는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정세균 전 국무총리,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이 참석했고, 특히 여야의 지도부를 포함한 국회의원 16명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6명의 의원들은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현장에 참석한 의원은 홍영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도당위원장, 정운천 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진선미, 전혜숙, 김성주, 강병원, 신영대, 윤준병, 이원택, 강성희, 김의겸, 양경숙, 최강욱 의원 등이다.
또한 강임준 군산시장, 성일하이텍 등 새만금 산단 이차전지 기업의 CEO 등 각계 각층 주요 인사가 모여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간절한 결의를 다졌다.
결의대회는 지난 2월 이차전지 특화단지 공모 신청을 시작으로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달려온 전북도의 노력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 특화단지 유치 전략과 추진계획을 담은 대도민 보고, 특화단지 유치 결의를 다지는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대도민 보고는 김관영 도지사가 직접 나섰다. 김 지사는 이차전지 산업의 비전을 수립한 때부터 지금까지 전북도가 쏟아온 열정과 도전의 과정을 도민에게 직접 전달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대도민 보고를 통해 “최근 3년간 이차전지 관련 7조원의 기업 투자가 이루어졌다며 새만금이 이차전지 관련 최적의 땅”임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학생 등 도내 청년들 또한 함께했다. 청년들은 결의문을 통해 “청년이 일자리를 찾아 떠나지 않고 전북에 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그 시작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가 될 것”이라며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가 반드시 유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의 힘으로 새만금을 글로벌 이차전지 핵심소재 공급기지로 만들어왔다”며, “이제 특화단지가 유치되면, 전북은 비상할 것이다. 도전경성의 자세로 마지막까지 도민과 함께 최선을 다해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결과는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심의의결(위원장 국무총리)을 거쳐 7월경 발표될 예정이다.
/이병재기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IT 사설/칼럼
최신기사
추석 연휴 무주산골영화관서 최신 영화가 공짜!
무주군은 추석 연휴 기간(9. 27.~10. 3.) 무주산골영화관에서 무료 상영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무주양수발전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는 것으로 <거미집>(감독 김지운),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등을 상영한다. <거미집>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영화의 결말을 바꾸고 싶은 김 감독이 ..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9월 26일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가을 덕유산 관광곤도라 주말 예약제 시행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덕유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관광곤도라 주말 예약제’를 시행한다.대한민국 4대 명산 중 하나인 덕유산은 단풍이 붉게 물드는 가을부터 상고대가 절정을 이루는 겨울철까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무주덕유산리조트부..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9월 26일
무주군, 농가 경영안정 주력
무주군이 추석을 앞두고 농가 경영안정에 힘쓰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올해 저온과 우박피해 등을 입은 1,305농가에 지난 26일까지 농업재해 분야 복구지원금 24억 8천 6백만 원을 지급했다.지난 4월과 6월에 발생한 저온과 우박피해 규모는 사과 625.8ha, 복숭아 84ha, 인삼 38ha 등 총 967ha로 복구지원금은 전체 피해 ..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9월 26일
무주군 부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백미 나눔 눈길
무주군은 부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7일까지 정부양곡을 지원받지 못하는 부남면 관내 72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백미 나눔’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사랑의 백미 나눔'은 부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맞이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것으로 반디 나눔 모금액 200만 원으로 햅쌀(1포대 10kg)을 구입해 ..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9월 26일
무주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근로자 모집
무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영호)는 가을철 산불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70명을 조기에 선발한다고 밝혔다.이번 선발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9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모집공고를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받아 서류전형, 체력검정, 필기시험을 통해 10월 17일까지 최종 선발하며, 10월 23일부..
전라매일관리자 기자 / 2023년 09월 26일
특별기동취재단 JM영상 사회일반
사건사고 사회 기획|특집
요일별 특집 정치 경제/IT
교육 행복을 여는 사람들 교육/문화
문화/공연 축제/행사 생활/스포츠
연예 사설/칼럼 기획
칼럼 사설 오피니언
PC버전개인정보취급로그인
상호: e-전라매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7-88-00347
· 주소 :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55. 남양빌딩 3층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일
· mail : jlmi1400@hanmail.net
· Tel : 063-247-1406 / Fax : 063-247-1407
·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 전라북도,아00111
· 등록일 : 2016년 5월30일

Copyright ⓒ e-전라매일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