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익산 ‘생태·힐링 관광지’ 부상
코로나19 속 가족단위 산책 관광지 관광 명소 부상
시민 삶의 질 향상,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
용안생태습지, 바람개비길, 서동공원 등 권역별 관광지 호응
조경환 기자 / 2021년 01월 14일
SNS 공유
ⓒ e-전라매일

익산시가 조성한 자연·생태 관광지들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명소로 떠오르는 등 시민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그동안 시민들이 찾을 수 있는 자연·생태 관광지가 부족하다는 불만도 해소되면서 쾌적한 정주 여건이 형성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관광 요소를 더하기 시작한 지역의 자연·생태 관광지들이 코로나19 속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의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북구권에는 한국도로공사의‘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용안생태습지공원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대규모 억새단지와 갈대숲으로 유명한 용안생태습지는 밀집을 최소화하고 소규모 가족 나들이객이 방문해 자연 친화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 시대에 안성맞춤인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다.

대규모 생태습지 공원으로 깔끔하게 조성된 나무데크를 따라 산책하기 좋을 뿐 아니라 가을 억새와 코스모스, 나비바늘(가우라)꽃 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최근 생태습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4km 구간의 용안생태습지공원에서 성당포구에 이르는 바람개비길과 강변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과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다.

자전거를 타고 금강변을 따라 바람개비길을 달리다 보면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성당포구마을과 용머리고을에 다다른다. 최근 성당포구마을은 바람개비 열차, 용머리고을은 셔틀버스를 각각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며 관광객들에게 광활한 생태습지공원을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서비스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권으로 이동하면 주말 피크닉하기 좋은 지역의 대표 쉼터인 서동공원과 농촌테마공원이 위치해 있다. 서동공원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진 광장과 야외무대가 조성돼 있고 역사체험을 할 수 있는 마한박물관이 있어 가족 주말 산책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미술인 생계지원을 위한 ‘정부3차 추경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일환으로 금마저수지 수변공간과 나무데크에 서동·선화의 사랑, 지역의 특색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빛 조형물이 설치되면서 야간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인근에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자연 속 농촌 풍경에서 힐링하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서동농촌테마공원이 있다. 서동농촌테마공원은 실내 전시관과 농경체험관, 전통 놀이광장 등 볼거리가 가득하며 동물농장인 액션하우스는 아이들이 동물과 교감하며 체험할 수 있다.

동산동유천생태습지와 대간선수로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는 남부권의 대표 힐링 공간이다.

유천생태습지는 친수 공간과 산책로 주변에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이 식재돼 있어 운동도 하고 생태체험도 즐길 수 있다. 도심 속 농촌 생태경관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대간선수로변 산책로는 최근 각종 경관 조명이 더해져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친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시민들이 가장 필요성을 강조한 가족단위 산책과 힐링 장소가 속속 문을 열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자연·생태 관광지들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IT 사설/칼럼
1  익산시의회 소병홍 의원,“익산시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통과
2  무주군의회,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부실 우려
3  전북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로 양육부담 완화
4  전북도, 탄소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지정
5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6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전북 추진본부 출범
7  전북도-농어촌공사, 농어촌 일자리 창출 맞손
최신기사
전북 강풍에 많은 눈까지…오후부터 추워져
28일 목요일 전북지역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낮부터 내일(2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특히, 서해안과 섬 지역, 산지(덕유산, 지리산 등)에서는 바람이 초속 12~18m(최대순간 25m) 이상, 그 밖의 지역에서도 7~14m(최대순간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해 특보가 발표됐다.강풍 예비특보를 오전을 기해 ..
전라매일 기자 / 2021년 01월 28일
청소년 음주, 흡연율 감소를 위한 대책 마련
최근 청소년들의 음주, 흡연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됐다.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2019년 청소년 건강형태조사에서 청소년들의 흡연을 보면 남학생 9.3%, 여학생 3.8%이며,고등학생인 경우 남학생 14.2%, 여학생 5.2%, 중학생인 경우 남학생 4.0%, 여학생 2.3%이며, 최근 최근 3년간 여학생의 흡연율..
전라매일 기자 / 2021년 01월 27일
전주탄소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성장 가를 것
전주시가 탄소산업 소재 부품 장비 생산 대한민국 대표선수로 발탁됐다. 탄소 황무지에 씨가 뿌려진 지 20여 년 만의 쾌거다. 전주시는 지난 26일 기획재정부가 주재한 ‘제6차 소재 부품 장비 (이하 소부장) 경쟁력 강화 위원회’에서 전국 5개 분야별 소부장 중 탄소산업 특화단지로 선정됐다. 이로써 효성과 비나텍 등 ..
전라매일 기자 / 2021년 01월 27일
도쿄올림픽과 한일관계
2020년 7월로 예정되었던 도쿄올림픽 경기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코로나19의 기습으로 1년 연장되었을 때 다음 해에는 무난하게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했었다. 코로나의 감염이 팬데믹으로 확산되긴 했지만 의료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에 따라 과거의 전염병과는 달리 쉽게 물러갈 것으로 예측했던 것이다. 그런데 그게..
전라매일 기자 / 2021년 01월 27일
‘사회적 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일자리창출의 답이다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15개, 사회적기업 15개, 마을기업 5개, 자활기업 6개, 협동조합 129개, 사회적협동조합 15개로 총 185개가 있다.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인 ㈜서광시스템은 2014년 지정 당시 위생관리, 소독방역업으로 시작하여 이후 전기안전관리 대행 및 ..
박수현 기자 / 2021년 01월 27일
특별기동취재단 JM영상 사회일반
사건사고 사회 기획|특집
요일별 특집 정치 경제/IT
교육 행복을 여는 사람들 교육/문화
문화/공연 축제/행사 생활/스포츠
연예 사설/칼럼 기획
칼럼 사설 오피니언
PC버전개인정보취급로그인
상호: e-전라매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7-88-00347
· 주소 :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일
· mail : jlmi1400@hanmail.net
· Tel : 063-247-1406 / Fax : 063-247-1407
·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 전라북도,아00111
· 등록일 : 2016년 5월30일

Copyright ⓒ e-전라매일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